본문 바로가기

Public Diary

선교 동역자 형제 자매님들께.

주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 형제, 자매에게 선교 동역 편지를 쓰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방인을 위한 유대인 선교사였던 바울은 많은 역경과 죽음의 고비들을 넘겨가며 이방인들의 구원을 위해 그의 전 생애를 바쳤습니다.

그러면서도 그에게 끊이지 않는 마음의 고통이 있었으니 이는 자신의 동족 이스라엘 백성들의 구원문제였고 바울은 사랑하는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저주를 받아 끊어질지라도 동족 이스라엘 백성들이 구원 받기를 간절히 소원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자신의 아들이 “나무에 달린 저주 받은 자” 가 될지라도 그 마음에 끊이지 않는 고통이 있으니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과 이방인들이 모두 함께 사시고 참되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은 여전히 성취가 다 되지 못한 상태로 남아 있으며 그 중심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있습니다.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 그리고 초기 이방인 선교사들은 대부분 이스라엘 백성들이었습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선교의 빚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 역사의 숨은 그림자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깊은 상처들을 남긴 오점들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 영원히 구원과는 상관이 없는 백성들이라는 편벽한 오해를 갖고 있는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인이 어찌 그 젖 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 아니할 것이라” (사 49:15).

하나님의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구원의 소원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도록 고소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용서를 구하는 기도를 아버지께 올렸습니다.


주님의 사랑받는 형제, 자매님!

이스라엘 선교는 우리 구원받은 이방인들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소원이며 명령입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을 향해 “너희는 가라” 하셨던 것처럼 이제 구원받은 우리를 향해 “나희는 오라” 라는 지상 명령을 내리셨습니다.

저는 지난 95년도부터 이스라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보이지 않는 것을 붙잡으려는 막연한 꿈이었지만 돌이켜보면 하나님은 제 마음에 이스라엘 선교에 대한 씨를 심으신 것이었고 2001년 여름 이스라엘 노방전도 선교를 통해 씨앗의 싹을 틔우시고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선교의 부담과 열정을 주셨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시간표에 의해 저와 가족이 이스라엘로 들어갑니다.

누가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그 분의 소원을 꺾을 수 있겠습니까?

젊은 순교자 짐 엘리어트의

“영원히 소유하지 못할 것을 손에서 내려놓고 영원히 소유해야 할 것을 얻는 자는 결코 바보가 아니다.”

라는 바보가 되지 않는 삶을 살도록 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며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면서 형제, 자매들의 긍휼에 풍성한 기도와 물질 동역 사역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가족의 주 사역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언어 및 문화 적응 훈련: 효과적인 이스라엘 선교를 위해서는 현대 히브리어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이스라엘 현지 문화를 이해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2년간의 언어 및 문화 적응훈련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 믿는 유대인들 (Messianic Jews)과의 연합 사역: 현지인들로 현지인들을 전도하도록 하는 사역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믿는 유대인들과 연합하여 장기 사역을 할 예정입니다. 이 사역에는 노방전도, 신약 성서 배포, 믿는 유대인 간증책자 배포가 주 사역입니다.

-캠퍼스 사역: 히브리대학 캠퍼스 전도 사역을 통해 젊은 이스라엘 형제, 자매들을 그리스도의 복음안으로 들어오도록 하여 장기적으로 이들을 믿는 유대인 사역자로 세우는 사역입니다.

- 이스라엘 복음 선교회 (G N C) 연합 사역: 이스라엘 현지에 있는 한국인들을 주축으로 하는 선교회와의 협력 사역을 합니다.
위의 사역들을 통해 주님께 영광이 되며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께로 돌아올 수 있는 효과적인 통로가 되도록 기도와 물질로 선교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기도 제목

- 가족 모두가 현대 히브리어에 빠른 진보와 유대 문화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노방전도 사역을 통해 신약성경, 믿는 유대인 간증 책자가 배포되고 전 유대인 가정에 신약 성경을 나누어 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저들의 메시야 이시며 구원자로 영접할 수 있는 눈이 열리도록 기도해 주세요.

- 팔레스타인과의 평화협정 체결 및 유혈 충돌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 믿는 유대인 교회 및 국제 유대인 전도 단체와의 지속적이고도 효과적인 협력 사역을 할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이스라엘 복음선교회(AMI)를 통해 이스라엘내 복음이 널리 전파되고 이스라엘내에 있는 GNC 사역자들이 주님께 순종과 기쁨으로 사역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한국 교회들이 성지순례 측면에서 이스라엘을 바라보는 시각이 선교의 긴급한 대상지로 보고 이스라엘 선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