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News in Israel

이스라엘 공영방송의 기독교 관련 설문조사


사진: 가이사랴 빌립보 (바니아스) 폭포


이스라엘 공영 방송인 아루쯔 10 에서 최근 기독교 (이스라엘에서의 "기독교"라는 용어는 카톨릭, 정교회 그리고 개신교를 포함한 총칭입니다)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설문은 500명의 종교인과 비종교인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설문 내용과 퍼센테이지를 살펴보면: 



1. 기독교와 이슬람교중 어느 종교가 더 유대교에 가깝다고 생각하는가? 


54%의 비종교인은 기독교가 유대교에 더 가깝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반면, 종교인은 17%만이 기독교가 유대교에 더 가깝다고 응답하였습니다. (48%의 종교인은 이슬람교가 유대교에 더 가깝다고 응답하였습니다)



2. 카톨릭교와 유대교의 관계가 긍정적이라고 생각하는가? 


48%의 비종교인은 긍정적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반면, 65%의 종교인 (하레딤 포함 -극보수 종교인)은 부정적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3. 길거리에서 기독교인들을 만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60%의 종교인들은 길거리에서 십자가를 목에 건 기독교인들을 만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이라고 응답하였고, 91%의 비종교인들은 전혀 상관이 없다고 응답하였습니다. 



4. 학교에서 기독교에 관한 교육을 해야 하는가? 


68%의 비종교인들은 기독교 교육을 찬성하며, 52%의 비종교인들은 신약성서를 가르쳐야 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반면, 73%의 종교인들은 기독교 교육에 반대하고, 90%의 종교인들은 신약성서 교육에 반대합니다. 



5. 이스라엘에 믿는 유대인 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찬성/반대하는가? 


71%의 비종교인들은 유대인 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찬성하고 56%의 비종교인들은 믿는 유대인 병사들이 구약성서 대신 신약성서에 맹세하는 것을 허용해야 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반면, 68%의 종교인들은 유대인 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반대하고 62%의 종교인들은 신약성서에 병사들이 맹세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6. 이스라엘내에 아랍계 기독교인들과 이스라엘과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51%의 비종교인들은 긍정적이라고 응답하였고, 62%의 종교인들은 부정적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또한 51%의 종교인들은 이스라엘 정부가 아랍계 기독교인들의 해외 이주를 권장해야 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반면 24%의 비종교인들은 아랍계 기독교인들의 해외 이주를 찬성하였습니다. 



7. 믿는 유대인의 예루살렘내의 토지 구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95%의 종교인들이 반대 입장을 표했고, 64%의 비종교인들이 반대 입장을 취했습니다. 



8. 이스라엘내의 기독교인 활동을 제한해야 하는가? 


48%의 종교인들은 활동 제한을 해야 한다고 응답하였고, 48%의 비종교인들은 유대-종교인들의 활동처럼 기독교인 활동을 제한해서는 안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9. 유대인의 기독교회 방문을 허용해야 하는가? 


80%의 비종교인은 허용해야 한다고 응답하였고, 83%의 종교인들은 반대하였습니다. 



10. 모든 기독교인 혹은 많은 기독교인들은 유대인들을 향해 선교사로 접근하는가? 


82%의 비종교인들은 그렇지 않다고 응답하였고, 43%의 종교인들은 그들이 선교사라고 응답하였습니다. 



11. 기독교회로부터 원조를 받는 것을 허용해야 하는가?


70%의 비종교인들은 허용해야 한다고 응답하였고, 79%의 종교인들은 반대하였습니다.